목차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 여행할 때 나라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영문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2차나 3차 접종까지 완료했다면 정부24에서 인터넷 발급받아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2차, 3차 접종을 하지 않은 분들은 72시간 내의 영문 PCR 음성 결과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코로나 백신쿠브 접종증명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는 정부24에서 인터넷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증서가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받으면 미리 보기는 가능하지만 법적 효력이 없다고 하니 컴퓨터에서 받아서 쿠브와 종이증명서 모두 준비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 첫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메뉴가 나옵니다. 검색창에서 '코로나 예방 접종 증명서'를 입력해도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처리기간은 즉시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하단에 있는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민원 안내 화면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가급적이면 정부24는 회원 가입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민원 업무가 많기 때문입니다.

     

    회원, 비회원 신청

     

    로그인 화면입니다. 간편인증과 공동/금융 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로그인 방식을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인증방식 선택

     

    저는 공동인증서로 인증했습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화면

     

    2023년이 되어서 그런지 추가된 약관 내용이 나옵니다. 3가지 종류의 약관에 동의하거나 맨 밑으로 내려가 전체동의를 선택하고 동의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약관 동의

     

    상단에 예방접종증명,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2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이 필요한 업무여서 인증서가 있어야만 신청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상세 화면

     

    신청인 이름과 생년월일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신청인 정보
    신청인 정보

     

    교부대상자 내용이 나옵니다. 국문으로 선택한 경우에는 한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이대로 신청하면 국문증명서가 발급됩니다.

     

    교부대상자 정보
    교부 대상자 정보

     

    해외에 제출할 계획이라면 영문으로 선택을 바꾸어 줍니다. 하단에 여권정보 활용 동의란이 새롭게 생깁니다. 여권정보 활용에 동의합니다. 여권이 있으면 영문명은 여권과 동일하게 명시되며, 여권이 없거나 동의하지 않으면 직접 여권명을 입력합니다.

     

    영문증명서 신청 화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영문증명서는 영문주소가 들어갑니다. 검색을 클릭하면 새창이 뜹니다.

     

    영문주소 정보

     

    주소검색에서는 도로명이나 건물명을 넣어야 합니다. 1차 검색해서 도로명 주소가 나오면 하단에 상세주소를 쓰고 입력 버튼을 누르면 영문 교부대상자의 영문주소가 선택한 내용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검색 화면

     

    이제 신청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발급 체크를 확인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영문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수령 방법 선택 및 민원 신청

     

    서비스 신청 내역이 바로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를 보면 처리 완료라고 나옵니다. 그 밑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 화면

     

    새창이 뜨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미리 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우측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인쇄하기 새창

     

    저는 이 서류를 빠른 입국 심사를 위한 앱에 등록하기 위해 인터넷 발급받는 것이어서 PDF로 저장했습니다.

     

    인쇄 옵션

     

    파일을 열어보니 3차까지 예방접종을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부24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예방접종 영문증명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영문증명서 양식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외에 나갈 때 사용해야 한다면 영문증명서를 발급받아서 PDF로 저장해 두시고 국가별 입국심사에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앱에 업로드해야 할 수도 있고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나라도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12.24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크롬 브라우저의 장점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일반 프로그

    ttung.co.kr

    2022.12.08 - 영어 맞춤법 검사기 8가지 추천

     

    영어 맞춤법 검사기 8가지 추천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중 정확성이 높으면서 효과적인 곳들만 엄선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어로 글을 써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 도구를 찾는 것은 사

    ttung.co.kr

    2022.11.04 - 산수유 먹는 법(산수유 차 간단하게 끓이는 법)

     

    산수유 먹는 법(산수유 차 간단하게 끓이는 법)

    산수유 먹는 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산수유는 혈액 순환을 증진시켜서 겨울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효과적으로 산수유 먹는 법과 산수유 차

    ttung.co.kr

    2022.10.27 - 도라지 효능,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도라지 효능,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봤을 음식인데요. 특유의 쌉싸름한 맛 덕분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

    ttung.co.kr

    2022.10.14 -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쁜 일상 때문에 아침을 거르거나 간단하게 먹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의외로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을 챙겨

    ttung.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