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크롬 브라우저의 장점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일반 프로그램을 찾아서 설치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무료로 지원되는 것들이 많아서 금전적 부담이 적습니다. 아직 사용법을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손쉽게 배워보세요.

     

    크롬 퍼즐 모양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화면크롬 로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치를 찾기 어려운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 바로가기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크롬 브라우저에서 크롬 웹 스토어를 찾는 방법과 서치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연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도구 더보기 메뉴'로 가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관리 화면 가기 메뉴

     

    이 화면은 확장 프로그램 관리화면입니다. 한 번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으면 제 화면과는 달리 빈 화면처럼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줄 세 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메뉴

     

    하단에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열기 위치
    크롬 웹 스토어 열기 위치

     

    새 창이 하나 더 열리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는 웹 스토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테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왼쪽에 파란색 확장 프로그램이 선택된 상태에서 스토어 검색을 하면 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
    크롬 웹 스토어

     

    지난번에 추천했던 영어 맞춤법 검사기인 Grammarly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4만 명 이상이 별을 4개 반 이상 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이름의 확장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면 추천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Grammarly 검색 결과

     

    아이콘을 선택하면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

     

    Grammarly 앱을 추가하겠냐는 팝업 창이 뜹니다. 설치를 원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부분의 확장 프로그램은 설치로 끝나는데, 이 앱처럼 회원가입 새 창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앱이라면 나중에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에서 해도 됩니다.

     

    회원가입해야 하는 확장 프로그램

     

    다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화면으로 되돌아옵니다.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퍼즐 아이콘을 선택하면 방금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거라면 글씨 옆에 있는 핀 모양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짜리 아이콘에서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관리,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 위치

     

    핀을 누르니 크롬 브라우저의 퍼즐 아이콘 옆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서인지 가입 권유 내용이 나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예시로 든 앱은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무료 확장 프로그램은 설치 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에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서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12.08 - 영어 맞춤법 검사기 8가지 추천

     

    영어 맞춤법 검사기 8가지 추천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중 정확성이 높으면서 효과적인 곳들만 엄선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어로 글을 써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 도구를 찾는 것은 사

    ttung.co.kr

    2022.11.04 - 산수유 먹는 법(산수유 차 간단하게 끓이는 법)

     

    산수유 먹는 법(산수유 차 간단하게 끓이는 법)

    산수유 먹는 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산수유는 혈액 순환을 증진시켜서 겨울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효과적으로 산수유 먹는 법과 산수유 차

    ttung.co.kr

    2022.10.27 - 도라지 효능,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도라지 효능,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손질 및 보관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봤을 음식인데요. 특유의 쌉싸름한 맛 덕분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

    ttung.co.kr

    2022.10.14 -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쁜 일상 때문에 아침을 거르거나 간단하게 먹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의외로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을 챙겨

    ttung.co.kr

    2022.10.12 - 산수유 효능 10가지, 부작용 정리

     

    산수유 효능 10가지, 부작용 정리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계절에 건강을 위해 즐겨 먹던 음식인 산수유는 남녀노소 모두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손과 발이 찬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ttung.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