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중 정확성이 높으면서 효과적인 곳들만 엄선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어로 글을 써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 도구를 찾는 것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사소한 문법 결함을 수정하고자 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사이트들을 이용해서 좀 더 매끄럽고 고급스럽게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Grammary 웹 사이트가 열려있는 노트북영어 문법 관련 단어들Ginger 앱을 사용중인 스마트폰

     

    영어 맞춤법 검사기 추천

    어떤 영어 맞춤법 검사기도 글 쓰는 스타일에 따라 100%의 만족도를 볼 수는 없습니다. 소설이나 문학 작품은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특유의 뉘앙스를 전달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반 블로그 글이나 보고서, 논문 등 객관성 있는 글들은 이 사이트들을 통해서 높은 정확도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으려면 여러 개의 사이트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는 무료이거나 고급 기능이 추가된 경우 프리미엄 버전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절 감지 기능이 있는 사이트는 대부분 프리미엄인 유료 버전에서 지원합니다.

     

    1. Grammarly

    Grammarly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한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한 번에 100,000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법, 철자, 구두점 오류 등을 잘 잡아냅니다.

     

    https://www.grammarly.com/

     

    Grammarly 홈페이지 첫 화면

     

    AI 기반 텍스트 체커인 Grammarly는 온라인에서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기능이 좋으며 실시간 제안을 통해 글쓰기를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Grammarly는 아쉽게도 다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며 오프라인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매우 정밀하고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문장의 어조와 격식 수준을 검사할 수 있으며, 문장의 깔끔함을 해치는 장황하고 비효율적인 어휘들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절 검사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논문 등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됩니다. 유료 버전은 월 $15~$75입니다.

     

     

    2. Ginger

    두 번째로 추천하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는 Ginger입니다. Ginger는 맞춤법 및 문법 검사에 중점을 두어 원래 문장의 의미에 가장 잘 맞는 수정 사항을 식별해 주어 문법 요류를 잡아주는 개인 트레이너 기능이 강한 편입니다.

     

    https://www.gingersoftware.com/

     

    Ginger 홈페이지 첫화면

     

    영어의 불규칙 동사와 부사, 헷갈리는 단어, 철자의 오류와 일반적인 문법 규칙을 확인하는데 가장 적합해서 글쓰기를 할 때 가장 좋은 보조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스마트 문법 교정기, 철자 검사를 지원하며 교정과 타이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무제한 문장 수정은 물론 40개 언어의 텍스트 번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국어 문법 검사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월 $13.99으로 1년 결제를 하면 40%가 할인됩니다. 비디오 문법 수업과 테스트를 제공하는 가상 작문 튜터 기능도 있습니다.

     

    Ginger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MS 워드, 스마트폰 앱으로도 지원 가능합니다. 표절 감지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전문 작가나 팀 대신 일반 사용자,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비영어권 사람들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3. Hemingway Editor

    유명 작가인 헤밍웨이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Hemingway는 가독성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텍스트를 단순화해서 수준 높은 가독성을 가진 글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Hemingway Editor 홈페이지 첫 화면

     

    글을 일관되고 이해하기 쉽게 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실시간 텍스트 피드백을 볼 수 있으며 복잡한 언어를 단순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Hemingway는 텍스트에 대한 가독성 점수를 제공하는데, 그 점수가 낮을수록 읽기가 더 쉽습니다. 문장에서 부사와 수동태 등 복잡한 구문이 있으면 녹색과 파란색으로 강조해서 표시해 줍니다.

     

    유료 버전은 데스크톱 웹과 무료 웹 기반 편집기를 제공하며 월 $19.99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과 철자 오류를 잡아내는 건 위에 설명한 Grammarly와 Ginger보다 좀 약한 면이 있습니다. 표절 검사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4. Scribens

    Scribens는 수 백 개의 오타와 문법, 철자를 검사할 수 있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영국식 영어 또는 미국식 영어 어휘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Scribens 홈페이지 첫 화면

     

    무료 버전에서는 맞춤법과 문법을 수정해 주고, 사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단어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블로그의 글을 교정하고 편집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지만 고급 편집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표절 검사 기능도 없다고 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최대 200,000자까지 확인하며 워드 프로그램, 이메일 프로그램과 연동이 됩니다. 프랑스어 프리미엄 버전도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은 월 €9.9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QuillBot

    영어 맞춤법 검사기 중에서 의역에 가장 적합한 사이트가 바로 QuillBot입니다. 웹 사이트 상에서 무료 문법 검사 도구를 제공하는 QuillBot은 텍스트를 바꿔 쓰거나 다시 쓰는데 이상적인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Quillbot 홈페이지 첫 화면

     

    문장을 더 간결하게 만들면서 원래 의미를 유지할 수 있게 어색한 부분을 바꾸고 더 나은 단어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어 에세이를 쓰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비즈니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매월 125개의 의역, 1,200개의 요약을 할 수 있는 두 가지 쓰기 모드만 지원됩니다. 무료로 지원되는 서비스가 넉넉한 편입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동의어 사전, 문법 검사기와 단어 카운터를 포함하고 있어서 우발적인 표절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금액은 한 달에 $20입니다.

     

    QuillBot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오류를 체크하고 수정을 제안합니다. 문법 오류를 잡는데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월등하지는 않습니다.

     

     

    6. Writer

    이 사이트는 혼자 사용할 때보다 팀 작업을 할 때 가장 효과적인 곳입니다. 마케팅 팀, 브랜드 에이전시, 소셜 미디어 관리자 등등 비즈니스 관련 글쓰기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Writer 홈페이지 첫 화면

     

    프로젝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으며 함께 작업할 수 있는 Writer는 모든 문서가 같은 사람이 작성한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스타일 가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누가 관리하고, 작업하고 있는지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장의 시제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로 표절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글 Docs, MS 워드, 드롭박스, 에버노트와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료 버전은 월 $18부터 시작합니다. 무료 버전을 포함해서 총 4개의 요금제가 있는데 전체 기능이 다 필요하다면 맞춤형 가격이 적용되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니 Grammarly와 같은 영어 맞춤법 검사기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기능이 거의 중복되므로 굳이 팀 작업이 아니라면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7. LanguageTool

    LanguageTool은 맨 처음에 소개한 Grammary의 대안으로 사용되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입니다. 문법과 스타일, 철자를 검사하는데 다국어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와 포르투갈어로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LanguageTool 홈페이지 첫 화면

     

    무료 버전은 텍스트 당 최대 10,000자까지 지원합니다. Ginger는 다국어를 유료 버전에서 지원하는데 LanguageTool은 무료 버전에서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월 €3.99부터 시작합니다. 텍스트 필드당 최대 60,000자까지 지원하고 글의 스타일과 톤에 맞춰 수정을 제안합니다. 잘못된 IBAN, ISBN을 감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8. Virtual Writing Tutor

    이 사이트는 에세이 확인, 커버레터 작성, IELTS 시험 연습을 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은 무료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디자인은 평범하지만 많은 편집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irtual Writing Tutor 홈페이지 첫 화면

     

    문법, 구두점, 철자, 의역과 어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학술 및 대화 어휘에 관련된 검사기능이 있으며 진부한 표현을 확인하고 의역을 검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블로그 사용자라면 단어 수 카운터와 문장 구조 검사기를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8개의 사이트는 2022년에 좋은 평가를 받은 곳들로 개인적인 이용이나 팀 작업 이용 시에 선택적으로 골라서 장점만 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이전 글들도 확인해 보세요.

     

    2021.08.16 - 전자도서관 마이온으로 영어책 읽기

     

    전자도서관 마이온으로 영어책 읽기

    전자도서관 마이온(myON)은 르네상스 러닝에서 제공하는 영어도서관입니다. 올해 초에 무료체험 기회를 얻어서 사용해 본 경험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지역 도서관과 제휴를

    ttung.co.kr

    2021.08.20 -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3가지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3가지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글 타자는 한컴타자를 사용해서 연습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미국 영어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자 연습 사이트가 있습니다. 세

    ttung.co.kr

    2021.09.29 - 한글 맞춤법 검사기 추천 (feat. 우리말 배움터 )

     

    한글 맞춤법 검사기 추천 (feat.우리말 배움터 )

    한글 맞춤법 검사기 및 우리말 배움터 사용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서비스는 제가 서류 번역 업무 작업을 할 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작년에 첫째 대학 준비할 때 자기소개서 작성 시

    ttung.co.kr

    2021.10.01  - 구글 클래스룸 기본 사용법 (선생님, 학생)

     

    구글 클래스룸 기본 사용법 (선생님, 학생)

    구글 클래스룸 기본 사용법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늘어나고 있어서 관련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은 학교나 비

    ttung.co.kr

    2022.02.15 - PDF 파일 합치기 쉬운 방법(온라인 사이트)

     

    PDF 파일 합치기 쉬운 방법(온라인 사이트)

    PDF 파일 합치기 방법을 공유합니다. PDF 파일은 이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저장이나 프린트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여러 장의 내용이 들어있는 PDF 파일을 분리하거나 여러

    ttung.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