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글 타자는 한컴타자를 사용해서 연습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미국 영어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자 연습 사이트가 있습니다. 세세한 타자 관련 팁과 다양한 연습 방법이 제공되므로 처음부터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우리가 타자 속도를 이야기할 때 분당 200타, 300타를 이야기합니다. 영어 타자는 WPM을 기준으로 합니다. 한글 기준으로 속도를 환산하려면 WPM에 5를 곱하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모두 3곳입니다.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3가지 로고 모음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3가지

     

    1. Typing Club

    제가 적극 추천하는 사이트는 Typing Club이라는 곳입니다. 미국계 국제학교 초등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가장 기본적인 손가락의 자리 연습부터 시작해 타이핑 게임까지 할 수 있습니다.

     

    Typing Club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typingclub.com/

     

    이 사이트는 동영상 정보를 이용해 세세하게 설명을 해 주는데, 쉽고 적절한 빠르기의 영어로 진행합니다. 사실 영어 자체를 이해하기 어렵더라도 화면만 따라 한다면 큰 부담 없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회원 가입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알파벳별로 연습할 수 있게 세팅이 되어 있는데,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진도 나간 상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영어 타자 연습은 꾸준하게 쭉 이어나가는 것이 좋으므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모든 메뉴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공되는 단계는 1단계부터 685단계까지 나뉘어 있습니다. 자주 쓰는 알파벳의 자리부터 연습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고 하면 할수록 어려운 단계로 가게 됩니다. 일러스트로 손가락 위치를 표시해 주므로 그대로 따라서 하면 됩니다.

     

    성인이라면 혼자서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이라면 여러 명이 함께 하도록 유도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중간중간에 연습한 손가락 위치에 맞춰 게임을 하는 단계가 있는데, 지겹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서로 경쟁적으로 도전을 해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영어 타자 기본기를 익히는데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이핑을 할 때 처음에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잘못된 습관으로 나중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변인들에게 추천했을 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사이트인데, 한글 지원이 안되어 처음 진입장벽이 있는 편입니다.

     

    2. 말랑말랑 플랫폼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에게 가장 익숙한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한컴타자연습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이름이 바뀌어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처럼 컴퓨터에 깔려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인터넷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랑말랑 플랫폼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malangmalang.com/

     

    말랑말랑 플랫폼의 한컴타자연습 메뉴를 선택하면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게임은 전체 이용가 게임으로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인터넷에 접속한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전적 및 포인트를 기록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비회원으로 이용해도 제약은 전혀 없습니다.

     

    영어 외에도 한국어 메뉴가 지원되므로 진입 장벽은 낮은 편입니다. 설정에서 손가락 가이드가 제공되므로 초반에는 세팅을 해 놓고 연습하면 좋습니다. 한글과 영문 타자 연습을 병행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예전에 나온 (구)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온라인 게임은 할 수 없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접속이 여의치 않거나 게임 위주가 아닌 영어 시험 준비로 영타 연습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구버전인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icture Dic & Books

    위의 두 사이트가 영어 타자 기본기를 연습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면, 이 사이트는 중급 이상의 실력을 키운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토플이나 아이엘츠 같은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분들께도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다양한 영어자료를 따라서 쓸 수 있는 플랫폼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Picture Dic & Books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picnbooks.com/pnb/

     

    영어 타자 연습 뿐만 아니라 이미지 사전 및 온라인 무료 책 메뉴도 제공됩니다. 이미지 사전은 미국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The Merriam-Webster이고, 무료 책은 대부분 유명한 연설, 영화 스크립트, 어린이 동화, 에세이 등입니다. 폰트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고, 북마크 기능도 제공되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영어 성경을 따라서 쓰거나 유명인의 연설, TED 강의 등의 자료가 제공됩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글을 찾아서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유명 소설이나 동화 등의 원문도 제공됩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어서 처음부터 이 사이트로 연습을 하고자 한다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보면 좋은 글 모음

    2021.08.16 - [분류 전체보기] - 전자도서관 마이온으로 영어책 읽기

    2021.08.12 - [분류 전체보기] - 국가자격증 종류 알아보기

    2021.07.17 - [분류 전체보기] - 페이팔 가입하기

     

    영어 타자 연습 사이트 3가지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언어를 공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반복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 타이핑을 연습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여러 문장들을 연습하게 되는데, 이런 부분들이 장기적인 기억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연습 사이트들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꾸준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