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키움증권 홈페이지 관련 주요 메뉴들을 정리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 주식을 시작하면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게 되었습니다. 16년 연속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증권사라고 해서 선택했는데, 저처럼 새로 사용하는 분들께 기본 사용 가이드라인을 공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사거나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1.kiwoom.com/h/main

     

    키움증권

    현재 고객님께서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중입니다. ID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ID비밀번호 변경

    www1.kiwoom.com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늘어나서인지, 대부분의 일들을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키움증권이 처음인 사람들에게 유용한 메뉴들은 첫 페이지 하단에 모두 모여 있습니다.

     

    제가 아직 주식을 깊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 메뉴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문제없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 및 모바일 OTP, 공동인증서 연결까지 혼자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1. 키움증권 계좌 개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OTP와 공동인증서 발급까지 모두 정리했으니 아직 계좌를 만들지 않은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총정리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언텍트 시대가 되어서 그런지 예전에는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해서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했는데, 이제는 간편하게 집에서 비대면으로도

    ttung.co.kr

     

     

    2. 키움증권 HTS 프로그램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부분은 거래 전용 HTS 프로그램입니다. 본격적으로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HTS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키움증권의 HTS 프로그램 이름은 바로 영웅문입니다. 그래서 가수 임영웅이 키움증권 광고모델을 했나 봅니다.

     

    HTS 프로그램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다운로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버전으로 나와 있습니다. 저는 초보자들이 쓰기 좋다는 영웅문4를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3. 인증센터

    휴대폰으로 공동인증서와 OTP를 발급받은 분이 PC에서도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키움증권 홈페이지의 인증센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복사 및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등 공동인증서 관련 업무와 OTP 관리 메뉴가 모두 인증센터 안에 들어 있습니다.

     

    1) 공동인증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PC →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 PC'인 것 같습니다.

     

    2) OTP

    타 기관에서 발급받은 OTP를 키움증권에 등록하는 기능도 있는데, 저는 키움증권이 처음으로 거래하는 증권사라서 딱히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OTP 관리는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해서 OTP를 분실했다면 사고등록 및 사고해지를 할 수 있으니 이럴 때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 메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4. 각종 이벤트 및 투자 대회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면 좋은 것이 모의/실전 투자 대회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주식거래 감사 이벤트 등 다양한 부가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에 시행한 주식거래 감사 이벤트에 신청했습니다. 매월 새로운 이벤트들을 계속 기획 중인 것 같아 자주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

     

     

     

    5. 채팅상담

    비대면 업무가 많아지다 보니 궁금한 상황이 있을 때 물어보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채팅상담 서비스를 받으면 좋을 듯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채팅상담'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블로그 내 다른 글들도 함께 보고 가세요.

    2021.10.03 - [분류 전체보기] -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알아보기

    2021.10.01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신청방법

    2021.09.29 - [분류 전체보기] -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2021.08.26 - [분류 전체보기] - 공동인증서 해외에서 필요한 이유

     

    키움증권 홈페이지 관련 주요 메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주식 초보인 분들은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업분석 등을 참고할 수 있으니 한 번쯤 들어가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 생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이퍼링 뜻 알아보기  (0) 2021.11.05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총정리  (0) 2021.09.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