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3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요즘 핸드폰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범죄가 많아지고 있어서 자신이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잘 받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연락을 못 받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저희 가족은 얼마 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 오늘 갑자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혹시 신청방법이 잘못되었나 싶어 걱정되는 마음에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서류는 모두 제대로 제출했고 현재 심사 중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장학재단 카카오톡 문자 화면장학재단 추가서류 요청 화면학교 장학금 부서 연락
    한국장학재단 메시지 전화번호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아까 받은 문자 메시지의 전화번호를 보니 얼마 전에 받은 한국장학재단의 번호(1599-2000)와 달랐습니다. 요즘 스팸 문자와 스미싱 범죄가 기승이라고 해서 혹시 이 번호도 그런 게 아닌가 싶어 인터넷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전화번호 검색 결과 이 번호가 딸이 다니는 학교의 학생지원부 장학금 부서라는 사실을 알고 한숨 놓았습니다. 요즘 문자 메시지에 해킹 프로그램이 연결된 링크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평상시에 항시 조심해야 할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공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으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몇 가지 방법을 함께 해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1. 다음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을 입력하면 T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오늘 연락 온 모르는 전화번호를 입력했더니 "싫어요 신고가 확인되지 않는 번호입니다."라고 뜹니다. 비교를 위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싫어요'와 '괜찮아요' 숫자가 나오고 안심통화 정보에 '안내전화'로 표시됩니다.

     

    다음 검색 결과 1다음 검색 결과 2
    다음에서 검색결과 비교

     

    다음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안심하고 통화할 수 있는 전화번호인지 아닌지 정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다음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KT114 전화번호 안내

    KT에서 운영하는 114 홈페이지입니다. 010 전화번호 조회부터 스팸/범죄 번호 조회가 가능한 곳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공중전화 찾기, 지역번호 찾기 기능도 제공됩니다.

     

     

    No.1 전화번호검색 - 114On

    114On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스팸, 범죄번호, 계좌번호 조회, 사업자와 프리랜서, N잡러 정보등록, 전화번호 묻고답하기, 공중전화검색

    www.114.co.kr

     

    메인 페이지에서 위의 두 번호를 넣고 조회해보니 1번은 스팸/범죄/사기 신고 내역이 없다고 나옵니다. 2번을 넣었더니 삼성전자 서비스라고 상호가 뜨고 홈페이지와 주소 등 상세정보가 제공됩니다.

    kt114 검색 결과 1kt114 검색 결과 2
    KT114에서 검색결과 비교

     

    KT114에서는 (스팸)후후, KISA, (범죄)더치트의 정보를 이용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스팸번호/범죄번호 조회를 통해 검색해 보니 좀 더 자세한 신고 내역 정보가 나옵니다.

     

    전혀 신고된 내역이 없으면 왼쪽 상단에 초록색 아이콘이 뜹니다. 이 경우에는 어느 정도 안심하고 전화연결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kt114 조회 1

     

    삼성전자 서비스 전화번호는 스팸 관련 신고 내역이 있는 것으로 나와서 왼쪽 아이콘이 빨간 경고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업무 특성상 스팸으로 신고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으니 업체의 전화번호라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첫 페이지에서 번호 검색부터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kt114 조회 2

     

    이 두 개의 사이트로 검색했을 때 첫 번째 전화번호는 스팸이나 범죄 기록 등에 관련된 사항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보다 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3. 정크콜

    이번에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작업을 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은 사이트입니다. 정크콜은 타 사이트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다양한 나라의 전화번호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JUNKCALL.org

    정크콜은 스팸등 모르는 번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junkcall.org

     

    정크콜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홍콩(중국어, 영어), 마카오(중국어, 포르투갈어),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라질, 미국, 영국, 호주의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크콜 지원 국가
    정크콜의 지원 국가 목록

     

    정크콜은 다음, 네이버, 구글, 야후의 정보를 모두 긁어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앱에서 스팸차단 세계 1위를 자랑하는 후스콜의 정보 또한 가져옵니다. 다양한 빅 데이터를 가져와 한 화면에 보여주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검색한 내용도 후스콜에서 가져온 데이터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하지 못한 명의가 나오니 마음이 홀가분했습니다.

    정크콜 결과 1

     

    삼성전자 서비스 정보도 제대로 뜹니다. 컴퓨터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할 일이 있다면 정크콜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크콜 결과 2

     

     

    제가 정리한 내용은 컴퓨터 PC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기준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사이트가 있을 텐데, 제가 이번에 사용해 본 곳들의 장단점을 기반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핸드폰에는 스팸 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해 놓으시고 의심이 가는 전화번호가 있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서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2021.09.07 - [분류 전체보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한글, 영문)

    2021.09.02 - [분류 전체보기] - 바나나 칼로리 및 효능 정리

    2021.09.01 - [분류 전체보기] - 역류성 식도염 원인 및 증상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꼭 필요한 연락을 놓치지 않고 받으려면 수고를 해야 한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핸드폰을 이용한 범죄가 자리를 잡지 못하도록 정보기술이 더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