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종편 편성표 보는 방법 및 각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JTBC, MBN, TV 조선, 채널A, 4개 종합편성 채널에서 시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언제 방영되는지 다음 포털과 각 종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각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알아두시면 훨씬 시청하기 편리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종편 편성표 보기

     

     

    1. 다음 포털

    우리가 종편이라고 부르는 종합편성은 현재 4개 채널입니다. 각 종편사는 자체적으로 편성표를 제공하지만, 다음이나 다른 포털에서도 종편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다음 포털에서 '종편 편성표'를 입력합니다.

     

    ② 편성표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종편 편성표는 일주일 단위로 제공되며, 해당 채널 명을 누르면 요일별, 시간별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각 종편 사이트

    각 종편 채널들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종편 편성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JTBC

    JTBC에서는 드라마, 예능, 교양, 시사, 뉴스 프로그램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JTBC 홈페이지에서는 편성표가 세분화되어 제공됩니다.

     

    jtbc.joins.com/

    JTBC 홈페이지 첫 화면

     

    ① JTBC

    JTBC 종합 채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방구석1열'. '아는 형님', '미라클 푸드', '차이나는 클라스', '인간실격', '펫키지' 등이 있습니다.

     

    ② JTBC2

    예능 위주입니다. '부자의 탄생', '슈즈 리턴즈3', '호구의 차트', '오늘의 운세'. 'RUN.wav(런웨이브)' 등이 있습니다.

     

    ③ JTBC 골프 & 스포츠

    골프와 스포츠, 스포츠 관련 예능 프로그램 등이 방영됩니다. '올림픽 채널 다큐', '뭉쳐야 찬다2', 'PGA 투어'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④ JTBC4

    트랜디한 드라마, 버라이어티 쇼 위주입니다. 종영된 프로그램으로는 '너를 싫어하는 방법', '마이 매드 뷰티2', '비밀언니', '체크 인 더 호텔', 'WHYNOT 더 댄서' 등이 있습니다.

     

     

    JTBC에서 나온 드라마 중 제가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것들을 현재부터 과거로 정리해 보자면 괴물, 18 어게인, 모범형사, 쌍갑포차, 부부의 세계, 이태원 클라쓰, 보좌관, 멜로가 체질, 눈이 부시게, 스카이 캐슬, 뷰티 인사이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미스 함무라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미스티, 청춘시대, 힘쎈여자 도봉순, 송곳, 유나의 거리, 밀회, 무정도시, 빠담빠담..그와 그녀의 심장박동 소리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지상파에서 시도하지 않는 다양한 소재의 드라마들이 나와서 정말 열심히 챙겨 보았습니다. 얼마 전에 나온 '알고있지만'은 주인공 한소희도 예뻤지만, 샘 김이 부른 OST가 너무 좋아서 빠지지 않고 시청한 듯합니다.

     

    2) MBN

    MBN은 매일경제 종합편성 채널입니다. 뉴스나 증권 등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시청하며 예능,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도 볼 수 있습니다. 종편 편성표는 JTBC와 달리 하나로 정리되어 올라옵니다.

     

    www.mbn.co.kr/

    MBN 홈페이지 첫 화면

     

    MBN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능이라면 '엄지의 제왕', '속풀이쇼 동치미', '나는 자연인이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가족은 '나는 자연인이다'를 요즘 자주 챙겨 보고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대리만족도 되고, 색다른 재미를 얻을 때가 많습니다.

     

    3) 채널A

    채널A는 동아일보의 종합편성 채널입니다. 드라마, 예능, 교양, 시사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합니다.

     

    www.ichannela.com/

    채널A 홈페이지 첫 화면

     

    채널A에서 가장 열심히 보고 있는 것은 '도시어부'입니다. 시즌1부터 꾸준히 보았는데 벌써 시즌3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즌2 멤버들의 합이 잘 맞아서 참 좋아했습니다. 요즘은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스페셜 DIY 과학실험실', '천일야사', ' 나는 몸신이다', '강철부대' 등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4) TV 조선

    조선일보의 종합편성 채널인 TV 조선에서는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선풍적인 트로트의 붐을 일으킨 채널로 관련 예능 프로그램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www.tvchosun.com/

    TV 조선 홈페이지 첫 화면

     

    TV 조선의 대표 그로그램이라고 하면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송가인과 임영웅의 노래를 즐겨 듣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내일은 국민가수'를 눈여겨보고 있으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빠지지 않고 챙겨 봅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시간 되시면 읽어 보세요.

    2021.10.18 - [분류 전체보기] - 복지로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

    2021.10.16 - [분류 전체보기] -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

    2021.10.15 - [분류 전체보기]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이용방법

    2021.10.14 - [분류 전체보기] -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보기

     

    종편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 및 각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시청하실 때 참조하셔서 재미있는 여가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