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입니다. 신한카드나 신한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카드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정부지원 사업인 만큼 자격이 되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및 지급 방법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고려하여 중대형 슈퍼마켓과 마트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상생 소비지원금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평균 사용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출했을 경우 초과액 중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예전에 지급된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학원, 호텔, 배달 앱, 스타벅스, 영화관과 같은 직영점 형태의 프랜차이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기업형 슈퍼마켓(SSM)에서 사용한 카드 금액도 적용됩니다. 대형 마트나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대형 종합 온라인몰 등 적용이 되지 않는 업종도 있으니 사용 전에 미리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1.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만 19세 이상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올해 2분기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외국인도 가능합니다.

     

    만약 2분기(4~6월) 카드 사용 실적이 없으면 참여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분기 실적은 전담카드사 지정 이후 이틀 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비소비성 지출액인 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은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2.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기간

    상생 소비지원금은 시행 첫 1주일간 출생 연도 끝자리에 맞춰 5부제를 시행하고 그 이후에는 제약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2021년 10월 1일 09:00~11월 30일 18:00까지 가능하며 재원 7,000억 원이 모두 소진되는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신청 첫 주 5부제 신청

    첫 일주일간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 5부제 시행

     

    사용자 실적은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시기와 관계없이 10월 1일 자 사용분부터 소급되어 집계됩니다. 10월 내에 신청하시면 해당 조건 달성 시 11월에 캐시백으로 최대 10만 원까지 환급이 됩니다.

     

     

    3.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

    10월 캐시백 실적은 11월 15일(월), 11월 캐시백 실적은 12월 15일(수)에 지급되며 월 최대 지급한도는 10만 원입니다. 신청한 전담카드사에서 현금성 충전금(캐시백) 형태로 지급되며, 카드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되며, 할부 결제는 할 수 없습니다. 지원금은 환급 및 양도할 수 없고, 사용기한인 2022년 6월 30일까지 남아있는 금액은 환수됩니다.

     

    예시) 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이 100만 원인 경우,

    10월 한 달 총 203만 원을 소비했을 때 2분기 대비 증가액인 103만 원에서 3%를 제외한 100만 원에 대한 10% 캐시백인 10만 원(최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상생 소비지원금 전담카드사

    사용하고 있는 9개 카드사 가운데 하나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면 실적 합산 및 캐시백 사정과 지급을 해당 카드사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9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이며, 이 카드사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 또는 직불카드, 백화점 카드, 각종 PAY 및 지역화폐 등은 신청 제외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가능 전담카드사

     

     

    5.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신한카드에서는 본인 확인을 거쳐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니다. 신청 결과와 2분기 평균 사용액에 관련된 정보는 2 영업일 이내에 별도로 안내한다고 합니다.

     

    1) 온라인 신청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인 신한카드 페이판(PayPAN)에서 손쉽게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shinhancard.com/

     

    신한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접수 시작! 신한카드로 상생소비지원금 적립/사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2021년 10월 1일(금) 오전 9시 ~ 11월 30일(화) 오후 6시

    www.shinhancard.com

     

    첫 페이지에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메뉴가 따로 나옵니다.

    신한카드 첫 페이지

     

    ②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하기와 적립내역 확인 메뉴 2개가 나옵니다.

    신한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화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보안 프로그램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저는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파일 형태로 설치하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③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신한카드 아이디가 없는 경우 하단의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방식

     

    아이디가 없는 경우 1회성 인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한은행 체크카드를 사용 중이어서 1회성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1회성 인증 선택 가능

     

     

    신한은행 SOL 앱에도 상생 소비지원금 메뉴가 있어서 신청 가능한 줄 알았더니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유도해서 신청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윗 사진처럼 1회성 인증 기능으로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SOL 앱 -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화면

     

     

    2) 신한카드 전용 ARS 전화 신청

    신한카드에서는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전용 ARS 1522-7777 전화번호를 운영합니다. 신한카드 대표전화인 1544-7000으로도 신청 가능한데, 평일 09:00~18:00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나 카드 비밀번호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신한카드 외에 통합 콜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통합 콜센터 전화번호는 1688-0588, 1670-0577입니다.

     

     

    3) 직접 방문 신청

    신한카드를 전담카드사로 선정하려는 분은 신한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지참하고 직접 방문해서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평일 09:30~15:30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직접 방문 신청은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에 따라 신청 시간이 변동될 수도 있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 출처: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참고 1. 상생 소비지원금 적립 가능 업종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더불어 중대형 슈퍼마켓(SSM), 영화관, 배달앱, 전문 온라인몰, 공연, 대형병원, 서점, 학원, 프랜차이즈 직영점의 경우도 추가로 인정됩니다.

     

    • 중대형 슈퍼마켓(SSM):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등
    • 전문 온라인몰: 마켓컬리, 예스24, 야놀자 등

     

    ※ 적립 제외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형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등
    • 대형 종합 온라인몰: 쿠팡, G마켓, 11번가, SSG 등
    • 대형 전자 전문 판매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 명품 전문매장, 면세점, 홈쇼핑
    • 유흥업종: 단란주점, 유흥주점
    • 사행업종: 카지노, 복권방
    • 실외 골프장
    • 해외 실적: 해외 직구 등

     

    참고 2. 각 카드사별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사이트 주소

    카드 회사명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
    롯데카드 https://www.lottecard.co.kr/
    비씨카드* https://www.bccard.com/
    삼성카드 https://www.samsungcard.com/
    신한카드 https://www.shinhancard.com/
    우리카드 https://www.wooricard.com/
    하나카드 https://www.hanacard.co.kr/
    현대카드 https://www.hyundaicard.com/
    KB국민카드 https://www.kbcard.com/
    NH농협카드 https://card.nonghyup.com/

     

     

    블로그 내 다른 글도 참고해 보세요.

    2021.10.03 - [재테크] - 키움증권 홈페이지

    2021.10.03 - [분류 전체보기] -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알아보기

    2021.10.02 - [분류 전체보기] -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법

    2021.10.01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신청방법

     

    신한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카드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는 게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에서는 홈페이지로 유도하는 기능만 있으니 불편하게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